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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리부분 : 장공개혜의 6개금열쇠, 4대규문, 성공8요소 그리고 첩경 5환 절 포함.
- 명공부분 : 고대 제왕들이 비밀리에 수련하고 밖에 전하지 않았던 양생대법인 소주천속성법. 개주천밀법 및 9묘법문을 전수하고 12시간 내에 주천이 통하고 (경락 주둔형 제외) 18시간 내에 일생을 써도 다 못 쓰는 양생 장주술을 장악하고 채기 발기 자연 환가의 일련의 수법을 배우고 체호흡을 배우는 것이다.
- 성공부분 : 3가지 특이공능 (간광공능, 수감탐병, 천목투시), 6가지 특이치병의 비법(신선일파조, 마장요법, 불수회춘, 스승청하기요법, 호도의치호도병, 무의거병법)을 전수하고 3일내에 특이의 방법으로 진병, 치병하도록 한다.
일부공 3대동공 수련 정요(해석) (一部功三大動功精要點拔)
- 1부공의 3대 동공을 수련할 때 체감으로 느끼고 터득해야 하는 것은 3대 동공 각자의 자세 의념활동 호흡방식 기의 운행궤적과 각 혈 자리와 또한 관건적인 공효(功效)를 알아야 한다.
- 양생검지장의 수련에서는 검지장을 서서 수련하는 것과 수공하는 공법 무게의 비례는 같다. 어느 것도 소홀해서는 안 된다. 참장 수련을 보면 두 발은 어깨 너비보다 좀 넓게 벌리고 두 다리와 두 팔은 최대한 푸는 상태에서 좀 굽히고 의념은 두 발이 땅 속 아홉자 깊이로 들어가 “나는 움직이지 않는다.”는 의념을 한다. 호흡의 요점은 온몸으로 흡기하여 하단전에 모이게 한 다음 검지로 기를 배출한다. 수공 부분에 있어서는 온몸을 빠진데 없이 균형 있게 두드려야 한다. 특히 무릎 과골(跨骨) 손목 부위의 활동이 제대로 되어야 한다. 손을 비비고 얼굴을 비비는 것과 머리 빗는 것 또한 귀를 문지르는 것은 미용의 밀법이다.
- 용동관기법의 수련은 장밀(藏密)수련 공법의 정화이다. 용동관기법은 용동루기 채기와 관기 두 개 부분으로 나눈다. 용동루기는 제일 밑의 미추로부터 위쪽으로 한 단락 한 단락씩 위로 올라가는데 모두 6개 층차로 나눈다. 또한 두정관기를 가해야 한다. 용동관기의 수련은 독특한 거병건신의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고층차의 공법수련에서 보조작용이 있다.
- 떨기공은 병기를 배출하고 경락을 통창하게 하는 공법이다. 떨기공의 수련자세의 요점은 두 발은 어깨 너비와 같이 자연스레 땅위에 서서 규율적으로 상하로 떠는 것이다. 떨기수련을 하고나서 정양을 하여 기를 하단전에 모은다. 의념활동은 떨기공 중에서 특별히 중요하다. 강력한 의념이 없으면 인체에 있는 자유기(自由基)라는 물질을 배출하는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
- 양생검지장은 기를 발사하는 공법이다. 용동관기법은 채기하는 공이고 떨기공은 기를 배출하는 공법이다.
- 3대 공법은 대주천과 소주천을 통하고 보조하는 공법이다.
- 일부공의 수련에서는 수요에 따라 탁공수련(功修煉)을 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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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차원의 특이공능 치병방법- 염력 8절(반향의념법): 의침, 의수, 의화, 의석, 의초, 의방, 의언을 전수하고 염력의 유발 훈련 등 사용방법을 배운다.
- 흔히 볼 수 있는 편차의 규정법(태산압정, 기귀 산근, 기충, 기기난찬, 경하, 포기, 루기, 대동부지, 곡소동료)를 전수한다.
- 체감특이공능을 전수한다.
- 폐문법, 수기법, 간단한 방수공을 전수한다.
- 30가지 난치병을 치료하는 특이공능, 거병법을 전수한다. 예를 들면 농아, 눈병, 지체장애, 당뇨병, 각종결석, 건조종합증, 종양, 유풍습, 산후풍등 난치병이다.
- 아래와같은 10가지 기공 표연술의 비밀을 보여준다. 알콜 도수 변화시키기, 담배 맛 변화시키기, 향기나 냄새피우기, 지상현인, 등관현인, 인체인동, 조장동료, 성냥갑 딛기, 기구에 올라서기, 사지를 길게 짧게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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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공부분 전수내용: 고대의 지선공이라고 하는 개방성 대주천속성법, 8시간내에 대주천을 통하게 하여 전신의 기로를 열게한다. 관상법 무극장 세수법 3분간 건뇌공 3분간 명목공 보원법 자발동공
- 성공부분의 전수내용 : 천리감지특이공능(병진단을 예로 천리 진병을 전수) 천리치병 특이공능 복기벽곡 기공감비 기공최면 무형채기법 영광법(채광법) 양신법 입정표준및 훈련방법 방수공 ⑪ 공무 ⑫신권 ⑬특의6법 (환부전이법, 체외조치법, 공중취약법, 신광치료법, 수감진병법, 수감치병법.
(一). 기공을 수련에서 명심견성(明心見性)의 경지에 들어가 진리를 깨닫고 터득하는 것은 몹시 유익한 것이다. 예를 들어 말하면 석가부처님과 마서(摩西), 예수님 또한 목한묵덕(穆罕德)과 같은 성자들은 예전에 일차적으로 절식을 40여일이나 하였다. 절식의 과정을 거치고 나서 체력과 지력(智力)영력(靈力) 등 방면에서 비약(飛躍)이 되어 최종에 도를 깨달았다. 그 분들은 자신이 직접 겪은 다음 뒷사람들에게 전수하였다. 석가모니 부처님이 말씀하기를 “만약에 오체(五體) 이내에 어떤 질환이 있을 때는 먼저 절식(絶食)부터 해야 한다”고 하셨다. 예수님의 말씀은 건강의 관계로 “신은 당신에게 절식할 것을 권하는 것이다. 절식은 당신의 위장을 깨끗하게 하여 당신의 건강과 병이 치료 될 것이다”하였다.
중국의 장밀(藏密)의 미덕일파존(米德日巴尊)이라는 분은 수련법을 배우기 위하여 산 속에 들어가서 10년이 넘도록 고심이 수련하였다. 수련과정에서 온갖 고난과 배고픔의 시련을 겪었다. 중국 도가의 추장춘(鄒長春)이라는 진인은 산 속에서 수련하는 과정에서 크게 벽곡을 72차례나 하였고 작게는 수도 없이 하였다. 모든 분들이 벽곡의 시련을 겪은 후에 고상한 공업(功業)을 이루었다. 벽곡은 공능을 개발하는 하나의 경로일 뿐 아니라 좋은 점은 아주 많다.
- 정신방면에서 본다면 기억력을 증가시키고 이해력, 의지력, 인내력을 증가 시킨다. 또한 용기를 충만하게 하고 의지와 욕망을 갖게 하고 자신감의 증가와 중하고 중하지 않는 것의 분별이 생기고 작은 것에 집착하지 않고 즐겁고 마음이 넓게 된다.
- 신체방면에서 본다면 허약한 신체의 체질을 개변하고 거병이 되고 신경쇠약과 정력을 증가한다. 비만을 교정하고 몸이 유난히 여윈 것을 교정한다. 미용의 유익과 노년병을 예방하고 암을 예방한다. 편식을 교정하고 각종 만성병과 난치병을 치료한다.
- 영성방면에서 대자연의 진리를 깨닫게 하고 신앙심을 증가하게 할 뿐만 아니라 특이공능을 격발시킨다.
- 수명을 연장하는 방면에서는 과거의 과학자들은 수명이 긴 것은 유전기인이 주요 작용을 하였다 한다. 그러나 현재에 와서 이 이론이 미국의 영양학 교수인 마크박사의 최근 몇 년의 일련의 실험 끝에 과거의 이론을 뒤집었다. 저명한 마크박사는 실험에서 증명하기를 쥐들이 매주에 2일만 음식을 먹게 되면 암에 잘 걸리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하였을 뿐만 아니라 수명이 두 배로 연장된다고 하였다. 과거의 중국의 도인들이 산속에서 150세나 넘었지만 자기 자신은 굉장히 젊다고 생각하였다. 이 모든 것은 벽곡과 관계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되는 것이다. 이런 생각은 쥐가 음식을 줄여서 먹는 실험에서 생각한 것이다.
- 벽곡은 병을 제거하는 방면에서 특수한 효과가 있다. 인류의 질병 중에서 절반 이상의 병의 원인은 변이 장내에서 멈춰있는 원인이다. 양호적인 배설은 건강 장수의 비결이다. 이 관점은 내가 말한 것이 아니라 의학박사인 이비이(伊非爾)께서 말씀하였다. 인류의 대장 중에서 변이 모이면서 부패한 세균이 산생한다. 유해 물질이 형성되어 자신의 만성 식물 중독을 일으킨다. 때문에 질병이 발생하고 쇠약하고 노화 현상이 나타난다. 이런 점은 누가 말한 것인가 이것은 1907년 노벨의학상을 받은 <유기미과부>께서 말씀한 것이다. 때문에 병을 치료하려면 먼저 변을 나가는 길부터 잘 통하게 해야 한다. 특히는 변을 깨끗이 청소를 해야 한다. 몸에 있는 숙변은 대장에 약을 넣어서 없애거나 설사약을 먹어서 깨끗하게 없어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반드시 벽곡을 실현하는 과정 중에서 일차성의 대청소를 거쳐야 효과를 본다. 7일만 벽곡하든가 절식을 한다면 숙변이 완전히 제거가 된다. 숙변을 배출하는 양은 360㎖이나 많을 때는 1,800㎖까지 된다. 위장이 깨끗이 청소가 된 다음 위장의 흡수 능력을 증가하게 되고 소화계통의 일하는 효율이 높아진다. 영양흡수방면에서도 왕성해진다. 이렇게 된다면 모든 질병은 자연적으로 완치가 되고 신체는 하루하루 건강해지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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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이공능부분 전수내용 : ① 천리안공능 ②혜안공능과 혜안에 속하는 판안공능, 추안공능, 혜안공능 포함. 특이공능을 운용하여 사물을 예측하고 이미 발생한 사실을 추사하고 앞으로 발생할 일을 판지하고 특이공능을 운용하여 사람을 찾고 물건과 물을 찾는 것이다. 특이공능을 운용하여 천기를 예측하고 먼 거리의 사람, 사물, 물건등을 요시한다. ③ 천리이공능 ④ 사유전감과 타심통 ⑤특의치료의 6대환절 (질병에 대한 특의의 분류, 10대 인과성 질병의 병인 및 처리방법 등)
- 전기공 부분 : 전기공 원리 및 훈련방법과 인체통전, 몇 사람이 같이 연체통전 등 표연종목을 전수(내용만 전수).
- 경공부분 : 단장단석단전, 검지단전의 오묘를 알려준다. 3시간내에 90%이상의 강습생이 장악할 수 있다(내용만 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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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화문화 고급공법 창시인 장홍보 존사님께서 고급공법을 8부까지 창시하셨다. 1~4부공 총보도 즉 “장공반” 수련에서는 12종류의 공법 요령을 점파 즉 해석할 뿐만아니라 인체가 우주 초에너지를 받는 형태 즉 자세와 신통으로 갈 수 있는 비밀통로을 공개하였다. 또한 소주천 속성법의 비밀, 무화주천 속성법의 비밀, 사유전감과 타심통의 훈련 요점 등 초고급 에너지를 섭취하는 내용으로 되어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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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층수련의 취지는 무엇인가 상층수련에서 말하는 정·기·신은 무엇인가 빠른 속도로 에너지를 채취하는 비법과 “태식수련법”, “명심견성과 성광수련”, 신통으로 가는 비밀통로의 각 부위의 위치와 해석 그리고 고층 중맥 개통 후의 12종 경상
태식 수련법 (胎息修煉法) 태식 수련법은 세 가지 큰 부분으로 나누어 강의할 수 있다.
- 제1부분 태식 개술(槪述)이다. 즉 무엇이 태식이라 하는가 태식의 작용은 무엇인가 태식의 층차와 특징은 무엇인가
- 제2부분은 태식 훈련법이다. 태식을 전수하는 구체적인 기술을 말한다.
- 제3부분 태식 수련 과정에서 알아야 할 사항이다. 태식 수련 과정 중에 병을 배출하는 현상의 소개 및 태식 수련중의 체내의 감각 반응과 태식 수련에 맞지 않는 사람 등 지금부터 모든 부분을 해석하면서 강의하겠다.
제1부분 : 태식의 개술(槪述 즉 소개)
一. 무엇을 태식이라 하는가
태식의 본 의미는 태아가 모체 속에서의 호흡을 말한다. 더 깊이 말한다면 하단전을 중심으로 깊고 층차가 높은 내호흡이다. 이 호흡은 선천 호흡이고 마치 태아가 어머니 뱃속에서 호흡하는 것과 같다. 태식 호흡은 자체적으로 호흡 방식이 형성되어 외부적인 호흡 즉 폐호흡(肺呼吸)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태식호흡 상태에 들어갔을 때 외호흡도 같이 진행되는데 호흡이 미약해서 있는 듯 없는 듯 하는 것이다. 태식 호흡이 최고급 층차에 도달했을 때는 입과 코로 숨 쉬는 것이 정지될 수 있다.
二. 태식은 무슨 작용이 있는가
태식은 생명의 원시 상태이며 그 안에 깊숙이 잠재되어 있는 내용에는 우주생명 본질의 근본 비밀이 있다. 태식은 중국 고대 수련자들이 수 천 년 수련 중에서 발견하였다. 태식수련은 장생으로 가는 길이고 신선(神仙)이 되고 득도할 수 있는 문이며 인체가 질병을 제거하고 청춘으로 반환 즉 되돌아 갈 뿐만 아니라 우주의 기(氣)와 융합하여 동일체가 될 수 있어 수련의 최상의 경지로 갈 수 있는 수련법인 것이다. 수도하는 자들은 모두 다 태식수련을 최고 수련의 목표로 삼는다. 생명은 배태(胚胎)에서 왔고 호흡은 폐에서부터 시작한다. 태식은 새롭게 선천으로 되돌아가는 것이기에 생명을 스스로 재생하는 것이다. 태식 수련의 경지에 들어 갈 수 있는 것은 생명의 원본으로 가는 길이다. 때문에 생명이 노화로부터 되돌아서 아동으로 반환하여 근본으로 변할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은 태식 수련이 생명의 근본에서부터 문제를 해결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태식 수련의 제일 중요한 작용은 인체 내의 에너지와 체외 에너지간의 연결이 되는 것이다.>> 태식이 가동되면 인체 내에서 하나의 생명 에너지를 생산하는 공장을 건립한 것과 같다. 생명의 원기가 끊임없이 창조되어 부족하고 소모된 것이 내기(內氣)에너지로부터 보충되고 체내의 각종 병기 등 나쁜 부분은 배출되어 원기가 일정한 정도로 증가된 후에 생명의 근본으로 반귀(返歸)하는 것이 시작되므로 노화가 환동(還童)으로 즉 젊음으로 반환이 실현되는 것이다. 최고 층차의 수련에 도달하면 천인이 합일되고 영원한 장생이 될 것이다. 태식수련이 생명력을 강화하므로 인체 면역능력이 증대되어 질병을 저항할 수 있어 의학에서 치료할 수 없는 절증(絶症)까지 이겨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태식 수련은 청춘을 보존하고 지혜를 개발하는데서 근본적인 힘이 보장되므로 생명에너지 원천의 문을 열어 체내에 보건 설비를 설치 안장(安裝)하는 것과 같게 된다. 몸에서 불편이 생기면 자동으로 도와주고 조리되는 것이다. 태식 가동수련은 인생 생명근본의 보험이 되는 것이다. 태식수련이 일정한 단계에 들어갔을 때 체내에 에너지가 필요하면 자동으로 스위치를 누르는 것과 같이 충전이 되고 더 나아가서 자동으로 사람을 위해 일을 한다. 사람들이 제일 피곤하고 제일 필요할 때 작용을 발휘하게 되는 것이다. 태식의 가동은 체내에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과 같이 생명이 자동으로 새로운 프로그램에 따라 건강으로부터 청춘으로 장수로 자동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더 명확히 말하자면 태식을 수련하는 것이 아니고 태식이 당신을 수련시키는 것이다. 태식 수련은 현대 의학에서 치료가 힘든 즉 심장병, 당뇨병, 암, 고혈압 등의 병들이 치료가 되고 만성 기관지염, 풍습증, 유풍습 등의 병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태식 수련이 여성들의 몸에 주는 영향이 제일 뚜렷한 것은 얼굴의 피부가 부드럽게 변하고 윤기가 생기고 광택이 난다. 이것은 어떠한 미용 효과도 도달할 수 없는 효과이다. 태식가동이 체내의 내분비를 왕성하게 한 결과이다. 남성에서 태식수련은 노년이 된 사람도 태식 수련이 가동되면 아침마다 욕망이 없이 생식기가 강하게 된다. 얼굴 피부가 딴딴해지고 윤기가 나고 검은 반점이 뚜렷하게 없어진다. 태식이 가동되어야 만이 인체의 잠재된 능력이 개발되고 혼자서 생명 에너지를 창조할 수 있고 육체 생명이 지속적으로 보존되어 상하지 않는다. 태식수련은 생명의 최고 경지에 갈 수 있는 성공의 길이고 필연(必然)의 길이다. 상층수련 중에서 태식수련은 다른 하나의 작용이 또 있는데 태식은 몸에 태신(胎神)을 육성시킨다. 태식이 없으면 몸의 양신(陽神) 발육이 안 되기에 출신(出神)은 불가능하다. 태식수련의 커다란 효과로 인하여 고대에서는 성인(聖人)들만이 할 수 있는 것으로 되었다. 도가에서도 태식의 전수에서 역시 천고(千古)의 불전(不傳)의 비밀로 되었다. 천고에서 수련이 높은 사람들도 태식 앞에서는 허리를 굽히게 되었고 역대의 성현들도 태식을 얻지 못하면 발을 멈추게 되었다. 태식은 무형으로 된 커다란 하나의 산이다. 생과 사의 중간을 막고 있는 산으로서 사람들은 눈으로 보아서 넘을 수도 없고 만질 수도 없고 해결이 안 되어 도달할 수도 없다. 태식은 도교 중의 가장 중요한 수행 방법의 하나이다. 노자 왈 “황정경기(黃庭經氣)”라고 하였다. 황정경기 수련의 발명은 내단(內丹)수련보다도 앞섰다. 그러나 내단 수련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부분이다. 태식수련법의 원천을 보면 중화문화의 시작부터 태식수련이라는 학문이 있었다. 지금 찾을 수 있는 학문적 자료를 보면 태식 학술의 창시자는 노자라고 하였다. 노자는 태식수련의 방식을 통하여 영아(兒)로 반환 복귀로 된 것이다. 무극의 복귀로부터 장생구사로 들어간 것이다.<<覆歸與無極 長生久視之道>> ###
원돈대법에서 말하는 원이라는 것은 “광요원명, 이요원통, 획대원만경지, 특대원만과" 라 한다. 돈이라는 것은 돈오 즉 깨달음을 얻는 것을 말한다. 중국도가 말로 표현한다면 득도라 한다.
“원돈대법”목록소개 “원돈대법”목록 상부(上部)
제 (一) 편집 - 서론(序論)
- 원돈대법 전체 수련 제자들에게 드리는 편지
- 원돈대법 연수반 개학식의 말씀
- 원돈대법 개술(소개)
제 (二) 편집 - 예비수련(預修)
제1편 공이(功理)
제1장 인류 장생기질의 탐구 (人類長生基質的探索) 제2장 기공수련 중에서의 천인합일이론 제3장 역련 귀원의 사고 (逆煉歸元的思考) 제4장 현은쌍운이론 (顯隱雙運理論) 제5장 돈점근기이론 (頓漸根器理論) 제6장 정.기.신.이론 - 상층수련 중의 정기신 (精 氣 神) 제7장 진공묘유이론 (眞空妙有理論) 제8장 현편이론 (玄牝理論) 제9장 성명쌍수이론 - 성명쌍수는 상층 수련의 총강이다. 제10장 덕의 수련과 계율 (修德與戒律) 원돈대법 보조 수련시기 계통 공정 망락도 (係統工程網絡圖)
제2편 공법(功法) -주수부분(主修部分)
제①장 태식수련법 (胎息修煉法)
제1절 태식의 개술(소개) 제2절 태식 수련법 제3절 태식 수련에서의 알아야 할 사항
- 태식 수련에서의 물고기 뼈와 같은 수련도(胎息修煉漁刺圖)
제②장 채광취기법 (采光聚氣法)
-채광취기 어척도 (采光聚氣漁刺圖)
제③장 명심견성과 성광수련 (明心見性與性光修煉)
제1절 무엇을 명심견성(明心見性)이라 하고 성광은 무엇인가 제2절 상층수련에서 성광(性光)의 작용은 무엇인가 제3절 성광은 무엇인가 성광의 특성은 무엇인가 성광은 층차의 차별이 있는가 제4절 당신은 무엇 때문에 성광수련을 하였지만 나타나지 않는가 (무명(無明)으로부터 유명(有明)이 안 되는가) 제5절 어떻게 수련하면 성광이 나타나는가 제6절 어떻게 지속적으로 성광을 유지하고 제고할 수 있는가 제7절 성광수련이 끝난 다음에 어떻게 수련하는가 제8절 어떤 사람이 성광 수련에 맞지 않는가
-성광 수련 어척도(性光修煉漁刺圖)-보조수련 부분
제1장 상층의 수선공 (上層睡仙功) 제2장 방루밀법 (즉 흘리는(새는) 것을 방지하는)(防漏密法) 제3장 개천문폐지호법 (開天門閉地戶法) 제4장 중맥속통법 (中脈速通法) 제5장 영열밀수법 (靈熱密修法) 제6장 화후밀법 (火候密法)
제3편 -지도 (指導)
제①부분 제시(提示)
(一). 출양신 필비 조건의 훈련 (出陽神必備條件的訓煉) (二). 출양신 훈련 계단의 준비--(1999년4월30일) (三). 오대 실증실수의 돌파--(1999년6월6일) (四). 원돈대법 예수기(預修期)교학 내용과 정서(程序) (五). 참고와 학습 재료의 추천
정.기.신.과 기화론 - <<중화기공대전>> 도교 정.기.신.론 - <<중화장수대전>>
제②부분 의문점의 대답(答疑)
- 무엇 때문에 태식이 계속 가동 되지 않는가
- 더 빠르고 간편하게 태식을 가동하는 방법이 있는가
- 태식 수련에서 어떤 사람은 “본체광명”을 묵념하는데 맞는가
- 성광이 아직 나타나지 않았는데 무슨 원인인가
- 우리가 알기로는 성광(性光)을 만날 수 있다면 득도할 수 있는 배표를 가지는 것과 같다 하였다. 희망하는 것은 존사님께서 무명한 자에 대하여 대자대비를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 무엇을 마음장상(馬陰藏象) 이라 하는가
- 마음장상이 된 후 남녀 성생활에 영향이 있는가
- 어떤 수련의 방법으로 육체의 욕망을 감소하고 없앨 수 있는가
- 나의 생각에서는 만념을 놓았다고 생각되는데 어찌하여 입정(入定)이 안 되는가 앉아서 수련하는데 마음에 아무것도 걸리는 것이 없는데 잠시면 잠이 들고 몸의 조리가 잘 안되고 피곤 하는 데 존사님께서 지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입 안과 혀가 마르는 것을 어떻게 해결하는 것인가
- 수련할 때 몸이 조이는 감이 있는데 무슨 원인인가
- 머리가 무겁고 하는 것은 어떻게 시정하는가
- 수련할 때 코피가 나는데 무슨 원인인가 어떻게 시정하는가
- 수련할 때 앞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가쁘고 호흡이 혼란스러운데 무슨 원인인가 어떻게 처리하는가
- 수련할 때 마음이 혼란한데 무엇 때문인가
- 수련할 때 두정이 불룩 솟아나는데 무엇 때문인가
- 수련하고 나서 크게 울고 웃고 노래를 하는데 무엇 때문인가
- 수련 과정에서 체내에서 두드리는 소리와 치아 부딪치는 소리가 나고 머리는 자동으로 두드리게 되는데 무엇 때문인가
- 수련 후 머리허리뼈 등이 무거운 감각을 느끼는데 무엇 때문인가
- 내장이 은근히 아프고 찌르고 저리고 불로 조이는 감이 있는데 무엇 때문인가
- 임파선흉선유선성선뇌체 등 비교적 큰 계통에 불로 조이는 감과 불편하고 자극적인 감, 또한 추운 감이 나는 것과 기가 솟아오르는 감이 나는데 무엇 때문인가
- 어떤 제자는 예측 공능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가
- 앞가슴이 답답한 감이 있는데 무엇 때문인가(24) 어떤 때에는 한기가 발의 용천으로 들어가는 감이 있는데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가
하부(下部)
제 (三) 편집 -정수(正修)
제1편 공이(功理)
제1장 음양교생이론 (陰陽交生理論) 제2장 부교우세이론 (復交優勢理論) 제3장 도태임신이론 (道胎姙娠理論) 제4장 뇌반궤특점이론 (腦反饋特點理論) 제5장 진의이론 (眞意理論) 제6장 사신이론 (四神理論) 제7장 정체혼련이론 (整體混煉理論) 제8장 도영발사이론 (道發射理論)
제2편 공법(功法)
제①장 결태 (結胎)
제1절 음양선배의 이법 (選配陰陽的理法) 제2절 신교법 (神交法) 제3절 심신상교법 (心腎相交法) 제4절 성명교생의 이법 (性明交生的理法) 제5절 수정결주지상 (受精結珠之象) 제6절 선위착상의 이법 (選位着床理法)
제②장 육영 (育)
제1절 목욕온양법 (沐浴溫養法) 제2절 이태환혈법 (移胎換穴法) 제3절 허공대정법 (虛空大定法)
제③장 출신 - 원신출규심법(元神出窺心法)
-원돈대법 정수기 계통공정망락도(圓頓大法正修期係統工程網絡圖)
제3편 지도(指導)
제①부분 출원신 과제지도 (出元神課題指導)
출원신 과제 연구지도 (一) - 一九九九년 6월 26일 출원신 과제 연구지도 (二) - 一九九九년 6월 28일 출원신 과제 연구지도 (三) - 一九九九년 7월 14일 출원신 과제 연구지도 (四) - 一九九九년 7월 14일
제②부분 제시(提示)
(一). 원신 출규 후 어떻게 성장과 보호를 해야 하는가 / 무엇에 주의해야 하는가 (二). 출신이 못한 제자는 어떻게 수련해야 하는가 (三). 13개의 시정할 문제
제③부분 연수제시 (硏修提示)
예수반전제지1 (預修班專題之一) 1999년 6월 11일 연수제시 (一) 1999년 5월 29일 연수제시 (二) 1999년 5월 30일 연수제시 (三) 1999년 6월 3일 연수제시 (四) 1999년 6월 6일 연수제시 (五) 1999년 6월 8일 연수제시 (六) 1999년 6월 23일 연수제시 (七) 1999년 7월 5일
제④부분 의문에 대한 해답(答疑)
- 심신상교 성공의 표시는 무엇인가
- 음신양신원신 (陰神陽神元神) 삼자는 무슨 관계인가
- 어떻게 음신과 양신을 구별하는가
- 이미 양신 출신한 자의 양신을 밖으로 날려 보내는 요점과 양신(養神) 부위 이외에 수련 상에서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가
- 음신이 출신한 사람은 어떻게 양신으로 될 수 있게 수련하는가
- 도영(道)을 육성하는 관건은 무엇인가
- 여성이 원돈대법을 수련하는 데에서 남성과의 구별은 무엇인가
- 양신이 출신한 자가 심신상교(心腎相交) 수련 과정에서 머리 앞에서 별처럼 반짝이는데 이것은 또 새롭운 시작인 것인가
- 도영이 성숙된 것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는가 도영 출신 전 무슨 예감과 예시가 있는가 출신 전 준비는 다 되었는가
- 양신이 출규 할 때 어떤 예감과 경상(景象)이 있는가
- 무엇 때문에 출신하기 전에 근심이 있고 출신한 후 무서운 것인가
- 사부님께서 도영을 육성하는 방법을 상세히 소개하시기 바랍니다.
- 백양(白陽)육영법에서 무엇 때문에 연꽃과 백양 빛이 비추는 것을 채용하였는가
- 수련 중에서 공포감과 놀라는 현상을 어떻게 처리하는가
- 공태 중에서 머리에 소리가 나서 걱정되는데 무슨 원인인가
- 어떤 때에는 자신이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는데 깨어나서 몹시 피곤한데 이것은 출신이 맞는가
- 태식은 생리통을 치료할 수 있는가
- 출신 한 후 니환궁(泥丸宮)에 자리 잡고 나서 7일의 대정이 필요 한 것인가
- 허공대정 수련을 바로 누운 자세로 수련할 수 있는가
- 앉아서 수려할 때 영아 같은 도상이 나타날 때 밖으로 날려 보내도 되는 것인가
- 허공대정의 수련과 목욕온양법 수련 이외에 장기적으로 도영을 비춰야 하는가
- 양신을 출신하여 날려 보낼 때 전선대와 고층 건물을 피하라는 정서(程序)를 해야 하는가
- 냉수욕은 온양수련에 영향이 있는가
- 밤에 이정(遺精) 즉 루정 현상이 나서 아침에 일어나 불편을 겪었지만 무엇 때문에 수련 경지는 퇴각하지 않는가
- 여성들의 생리기간에정으로 나갈 수 있는가
- 양신을 밖으로 날려도 되는가
- 여성이 원돈대법을 수련하면서 여단공(女丹功)과 혼합하여 수련할 수 있는가
- 무엇 때문에 수련에서 체내의 고능(高能) 생명체를 영아(兒)로 관상해야 하는가 본아(本我)와 영아 지간에 층차 상의 구별이 있는가
- 도영이 나타난 후 십일이나 잠을 이룰 수 없었는데 수련이 잘못된 것이 아닌가
- 감기가 금방 낫고 나서 출신 수련을 할 수 있는가
- 명당(明堂) 중에 작은 인형이 있는데 직접적으로 두
- 도영이 돌아온 다음 작게 축소하여 니환궁(泥丸宮)에 거두어들이지 않았는데 다음번에 출신에 영향이 있는가
- 체내에서 이상한 반응이 나타나는데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가
제 (四) 편집 -부록(附)
제1부분 출신 실증 (出神實證)
제2부분 과학연구
- 출신초탐 (出神初探)
- 칭청산 제2기 원돈반 부분 과학 과제 유관 수치분석
- <출신 수와 곡선도> <출신 백분비 곡선도>분석
- 상층 수련 중의 혈압병 표현의 초보 탐구
- 출신 조산(助産) 초탐 - 칭성산 교학조 전
제3부분 연수교류 (硏修交流)
- 무명으로부터 유명의 원인 및 규율
- 출양신 후 출신의 차수 규율의 탐구
- 출신이 늦든가 출신 일주일의 시간 간격의 원인 규율
- 음신이 양신으로 전변의 규율
- 음신과 양신은 모두 원신에 속하는 범위이다. 양신은 신기(神氣)의 혼합 후의 성화이다. 허영무질에서 유체 유용으로 되는 것이다.
- 벽곡에서의 터득과 어려움을 겪는 것, 또한 어려움을 겪는 것에서 얻는 것.
- 원돈대법 수련 중의 조심의 작용 - 원반 4기에서
- 원돈대법 수련 과정의 논담
- 심장과 뇌질환과 전염병의 방지 - 태원4기 원돈반 호공 책임자(왕류영)
- 람주4기 원돈 졸업반의 기사
- 무한4기 원돈반 전체 제자께서 존사님께 드리는 편지
- 목전 원돈대법 연수중의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문제 - 원반4기
- 가정과 가족이 모여 원돈반 수련의 효용 - 원반4기
- 원인을 분석하고 자기를 알고 빨리 발전하는 것
- 분발과 직진하여 생명과학의 최고봉으로 - 무순4기 원돈제자
제4부분 총결 (總結)
- 존사님께 드리는 감사의 편지
- 원돈대법 제3기 연수반 칭청산교학 점
- 졸업식의 기사
- 무한4기 원돈반 졸업의 총결
- 최고봉에 갈수 있는 첩경 - 종남산2기 업4기원반, 성
- 원돈대법 연수반 람주4기 총결 - 람주 원반 고직용
- 원돈대법 연수 총결
- 제1기 원돈대법 연수반 제자 도수산, 38호
- 아명 유아 불 유천 - 연수총결
- 제1기 원돈반 제자 장소택
- 마음의 설레임과 이론의 돌파 - 연수총결 문군
- 제1기 원돈반 제자 원돈반 연수총결 - 농경중
- 칠일 만에 백분에 백으로 출양신 - 청해원돈 제3기 연수 소결
- 교교원돈 4기 예수(預修)소결
- 신강원돈3기 연수총결
- 인천 4기 원돈대법 연수총결 - 연수반 제자, 서화
- 제(200503)호 국제 천화문화 총회의 알림-
현재 많은 사람들이 각종 명의로 “ 원돈대법” 수련을 전수하고 “원돈대법” 수련 자료를 판매하고 있다. “장홍보” 존사님은 어떤 사람에게도 “원돈대법”을 전수하는 권한을 주지 않았다. 존사님이 직접 전수하는 “원돈대법”의 계획은 아직 실시하지 않았다. 어떤 사람이던 어떤 명의이던 어떤 형식이던 “원돈대법”을 전수하는 것은 모두 가짜이고 사기이다. 진정하게 수련하는 많은 제자들과 사람들이 사기를 당하지 말 것을 희망하다.
-국제천화문화총회의 통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