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 산 용 품

전통주천과의구별

자공 우주 2006. 8. 24. 16:29
 

제2절 「소주천 속성법」과 전통 주천공의 구별

「소주천공」은 양생 면에서 그의 독특한 점이 있을 뿐 아니라 그의 훈련 방법과 훈련 시간을 장악하기 어려워 예로부터 비밀에 붙이고 밖으로 전하지 않은 무상묘법무상묘법으로 취급된 탓으로 신비로운 면사포에 씌어져 사람들이 배울 엄두도 내지 못했다.

중공이 소주천 속성법을 내놓으면서 다른 공법을 하는 사람으로부터 「주천도 속성으로 할 수 있는가?」의문을 품어왔다.

빙빙 돌려 말할 것 도 없이 비결은 인체의 오묘한 비밀에 대한 인식의 심도와 전통적 주천의 공리 공법에 대한 혁신에 있다.

1.전통의 공법은 인체의 임, 독맥이 통하지 않기 때문에 백일 축기百日築基를 해야 하고 취기충관聚氣衝關하여 소주 천을 운행할 수 있다고 여겨왔다.

그러나 중공의 공리는 임, 독맥은 통하고 있고 경락들도 모두 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오 유주子午流注의  법칙에 따라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운행하고 있는바 「통하면 아프지 않고 통하지 않으면 아프다」. 바꾸어 말하면 어디에 병이 있으면 그 곳의 경락은 통하지 않는다. 건강한사람의 경락은 임, 독맥을 포함 모두 통하였다. 자오 유주라고 하는 지극히 간단한 공법을 두고 옛사람들은 창호지 문을 뚫지 못한 것을 중공이 문제를 간소화한 것이다.

그런데 소주천이 통하고 있으면 무엇 때문에 소주천 속성법을 연습하는가??

1)정상적인 사람은 통하고 있어도 통함을 자각할 수가 없다. 해서 자각적으로 기를 돌릴 수가 없기 때문에 자오 유주의 법칙을 따라 특정시간에 진기가 임, 독맥을 따라 순환한다.

그러나 소주 천을 연마한사람은 자기의 의념에 따라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연습하며 병이 있으면 자신의 잠재공능으로 기를 몰아서 병이 있는 부위에 기를 몰아 병을 치료할 수 있다. 임맥과 독맥의 양옆은 폐. 심. 신. 간. 의 경맥이 흐르고 있는바 이런 경맥이 오장 육부의 병을 다스리는데 모두 작용한다.

2)정상적인 사람은 비록 임,독맥은 통하나 후천적 소모로 인하여 미약해져가기 때문에 자각을 할 수가 없 으도 수련을 한사람은 승화되는 느낌을 실 같은 감각부터 기둥모양의 감각으로 위로 뻗어 감을 알 수 있다.

3)양기 법을 수련함으로 내 몸의 병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병 까지 치료가 가능하다.

4)체감공능, 내시공능, 투시공능, 등 초인적 능력이 나올 수 있다.

'등 산 용 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기법  (0) 2006.10.01
이음조기 통주법  (0) 2006.10.01
소주천 속성법  (0) 2006.08.23
탁공 연습법  (0) 2006.08.23
접공태  (0) 2006.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