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절 소주천 속성법(小周天速成法)
소주천속성법은 네 가지 내용을 포함한다.
첫째는 이음조기통주법(以音助氣通周法)
둘째는 양기법(養氣法)
셋째는 개주천 밀법(開周天密法)
넷째는 취기법(聚氣法)이다.
1.이음조기 통주법
먼저 소주천공 중의 임맥과 독맥에 있는 아홉 개 혈위를
구역별로 소개한다.
상단전: 두 눈썹 사이의 인당혈 부근의 구역.
중단전: 두 젖꼭지사이의 전중혈 부근.
하단전: 복부아래 네 치 되는 곳과 배꼽주위.
회음: 항문과 생식기 사이의 혈자리.
미려: 미 뒷골부근의 독맥이 시작되는 곳.
명문: 배꼽 바로 뒤쪽 척추부위.
대추: 경추와 흉추가 연결되는 곳.
옥침: 머리뒤쪽 옥침혈자리 부근.
백회: 정수리에서 두 귀 위의 연결선 중간.
임맥: 아랫잇몸으로부터 시작해서 회음까지.
독맥: 윗잇몸으로부터 등 뒤 쪽을 따라 미려로 이르는 곳.
임맥은 음맥의 바다로서 여섯 갈래의 음맥을 통관하고.
독맥은 양맥의 바다로서 여섯 갈래의 양맥을 통관한다.
소주천은 진기가 앞에서 말한 아홉 개 구역을 통과하면서
임맥과 독맥을 따라 운행함 음 말한다.
이음조기 통주 법은 연 공시 스승이 보내는 음파를 기공을
배우는 사람이 본인의 의념으로 기를 끌어 임맥과 독맥을
따라 돌게 한다.
이때 기공을 가려 켜 주는 스승은 매 음성을 그의 공능 공력
을 몽땅 발사 해서 보낸다.
여기에서 음성은 신시원信息元의 작용을 한다.
기공을 배우는 사람은 이 신식원을 받은 뒤 스승의 소리에 따
라 의념으로 기를 돌게 한다.
기공을 배우는 사람은 온몸을 이완 시키고 두발은 땅에 붙이
고 서거나 앉거나 누워서한다.
처음 하단전을 생각 하면서 시작해서 아홉 개 의 혈 을 돌다.
자기 임,독맥을 하나의 투명한 관으로 생각하고 스승의 한마디 한마디를 따라 돌린다. 이때 의념으로 뜨거운 불덩이를 스승이 던져 주었다라고 상상을 하면 서 한혈 위씩 기감을 열어나감. 호흡은 자연 호흡을 하면서 눈으로 기의 노선을 내시한다.
기의 운행궤적은 하단전-회음-미려-명문-대추-옥침-백회-상단전-중단전-
하단전이다. 이것을 문화 주천文火周天이라한다.
이 공법은 주로 심장병, 신경쇠약, 신장병, 및 기타 상반신의 질병을 치료.
이 공법을 연습하면 내시공능이 나올 수 있다.